(사) 작곡가협회 ACL-Korea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ACL(Asian Composers League)은 1973년 한국을 비롯한 일본 홍콩 등 동아시아의 지도적인 작곡가들에 의해 설립된 작곡가들의 국제적 단체로서, 같은 해에 아시아작곡가연맹 한국위원회(ACL-Korea)의 이름으로 한국에서도 창단되었고, 2009년에는 사단법인 작곡가협회 ACL-Korea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.  우리나라 창작음악 예술의 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아시아 작곡가 연맹 및 아시아·태평양 지역 국가와의 교류를 통하여 한국의 음악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켜 왔습니다.

 

(사) 작곡가협회 ACL-Korea 는 매년 ACL-Korea 국제음악제, 뉴뮤직콘서트, 세미나, 워크숍 등을 통하여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우리시대 작곡가에게 작품발표의 무대를 만들어 주고,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명성의 연주단체를 초청하여 품격 있는 연주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, 국악기 및 여러 민속음악 악기들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여 작곡가들에게 새로운 음색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. 아울러 ‘ACL-Korea 신인콩쿨’을 통하여 미래의 우리 창작음악계를 이끌어 갈 젊은 작곡가들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국제무대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앞으로도 (사) 작곡가협회 ACL-Korea는 창작음악의 소개는 물론 보다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하여 청중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하여, 현대음악의 보급, 그리하여 무엇보다도 우리 창작 음악 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.


   

   (사)작곡가협회 ACL-Korea
      이사장     이 경 미